강풍이 몰고온 '반란'… 무명 김혜선, 이정은 꺾고 생애 첫승

입력 2017-10-29 18:24  

SK 핀크스 서경 클래식, 악천후로 3R 경기 중 취소
세 홀 연장끝에 우승

해저드에 덜미 잡힌 이정은, 우승 놓쳤지만 상금왕 확정



[ 최진석 기자 ] 강풍만큼이나 강한 반전이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년차 김혜선(20·골든블루)이 ‘대세’ 이정은(21·토니모리)을 연장 승부에서 제압하고 생애 첫 우승을 따냈다.

김혜선은 29일 제주 서귀포시 핀크스GC(파72·6489야드)에서 열린 SK 핀크스 서울경제 클래식(총상금 6억원) 최종일 3개홀 연장전에서 이정은을 2타차로 제쳤다. 올 시즌 상금랭킹 56위로 시드 유지가 아슬아슬했던 김혜선은 생애 첫 우승의 감격과 함께 2019년까지 시드를 확보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1억2000만원의 우승 상금을 받아 상금순위도 20위권으로 껑충 뛰었다.

이정은은 시즌 5승을 눈앞에서 놓쳤지만 올 시즌 상금왕을 확정했다. 준우승 상금 6900만원을 받은 이정은은 시즌 상금이 10억8133만원으로 늘어났다. 상금랭킹 2위 김지현(26·한화)이 남은 2개 대회를 모두 우승해도 500여만원이 모자란다.

태풍 사올라의 영향으로 초속 12m의 강풍 속에서 최종 3라운드에 나선 김혜선과 이정은은 초반 희비가 엇갈렸다. 이정은의 2번홀(파3) 티샷이 그린 왼쪽 언덕을 맞고 핀 바로 옆까지 굴러갔다. ‘럭키 샷’을 만난 이정은은 가볍게 버디를 잡아 타수를 줄였다. 반면 김혜선은 같은 홀에서 강풍에 리듬이 흔들린 듯 짧은 파퍼트를 놓치고 보기를 기록했다. 2번홀도 연속 보기를 기록한 김혜선은 12언더파로 미끄러졌다.

이때 첫 번째 반전이 나타났다. 대회 경기위원회가 강풍으로 경기 진행이 어려워지자 3라운드를 전격 취소한 것. 이날 대회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강한 바람이 불어 1시간 늦게 경기가 시작됐다. 이정은, 김혜선이 속한 챔피언조가 2번홀을 마쳤을 때 3번홀 그린에서 볼이 바람에 움직이는 사태가 벌어져 경기가 일시 중단됐다. 바람이 잠잠해지기를 기다렸지만 바람이 더 강해지자 경기위원회가 3라운드를 취소하고 36홀로 축소한 것. KLPGA투어에서 최종일 경기가 취소된 것은 2015년 삼천리 투게더 여자오픈 이후 2년 만이다.

최종 3라운드가 취소되면서 2라운드 공동 선두인 이정은과 김혜선이 연장전으로 우승자를 가리게 됐다. 경기 초반 타수를 잃었던 김혜선에게는 행운이었다. 연장전은 16번(파5), 17번(파3), 18번홀(파4) 등 3개홀 합산 스코어로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연장전에서 두 선수는 17번홀까지 파를 기록하며 팽팽한 균형을 이어가다 18번홀에서 갈렸다. 이정은의 두 번째 샷이 그린 바로 앞에 있는 개울에 빠진 것. 벌타를 받고 친 네 번째 샷도 홀에서 8m 거리에 멈춰섰다. 이정은은 결국 더블보기로 홀아웃했다. 김혜선은 두 번째 샷을 그린에 올린 뒤 퍼트 두 번으로 가볍게 파를 지켰다.

김혜선은 우승 직후 “이번 대회에서 성적이 잘 나왔지만 우승까지 할 줄은 몰랐다”며 “연장전에 들어가기 전 같은 소속 안시현 언니와 코치 등 많은 분이 조언해줘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